핵심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언어 9 - 비교 연산 기호
1. ==
2. !=
3. <
4. >
5. <=
6. >=
비교 연산 기호는 두 개의 값을 비교해서 참 또는 거짓을 판단해야할 때 사용됩니다.
두 개의 값을 비교해서 비교한 값이 맞으면 참, 맞지 않으면 거짓이 됩니다.
1. ==
두 개의 값이 서로 같은지 비교해서 같으면 참이 됩니다.
비교를 할 때에는 반드시 ==을 써야 합니다.
=은 오른쪽의 값을 왼쪽에 저장하는 기능하기 때문에 비교를 할 때는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.
비교가 필요한 상황에서 =을 쓰면 비교 결과는 무조건 참이 되기 때문에 비교의 의미가 없어집니다.
예)
a == b // a와 b가 서로 같은지 비교해서 a와 b가 같으면 참, 다르면 거짓이 됩니다.
2. !=
두 개의 값이 서로 다른지 비교해서 다르면 참이 됩니다.
예)
a != b // a와 b가 서로 다른지 비교해서 a와 b가 다르면 참, 같으면 거짓이 됩니다.
3. <
왼쪽 값이 오른쪽 값보다 작은지 비교해서 왼쪽 값이 오른쪽 값보다 작으면 참, 같거나 크면 거짓이 됩니다.
예)
a < b // a와 b를 비교해서 a가 b보다 작으면 참, 같거나 크면 거짓이 됩니다.
4. >
왼쪽 값이 오른쪽 값보다 큰지 비교해서 왼쪽 값이 오른쪽 값보다 크면 참, 같거나 작으면 거짓이 됩니다.
예)
a > b // a와 b를 비교해서 a가 b보다 크면 참, 같거나 작으면 거짓이 됩니다.
5. <=
왼쪽 값과 오른쪽 값을 비교해서 왼쪽 값이 오른쪽 값보다 작거나 같으면 참, 크면 거짓이 됩니다.
예)
a <= b // a와 b를 비교해서 a가 b보다 작거나 같으면 참, 크면 거짓이 됩니다.
6. >=
왼쪽 값과 오른쪽 값을 비교해서 왼쪽 값이 오른쪽 값보다 크거나 같으면 참, 작으면 거짓이 됩니다.
예)
a >= b // a와 b를 비교해서 a가 b보다 크거나 같으면 참, 작으면 거짓이 됩니다.
'아두이노 IDE > 핵심프로그래밍 언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1. 복합 연산 기호 (0) | 2017.02.23 |
---|---|
10. 부울 연산 기호 (0) | 2017.02.23 |
8. 계산 연산 기호 (0) | 2017.02.22 |
7. 기본 데이터형 변수 (0) | 2017.02.22 |
6. 상수-2 (0) | 2017.02.22 |